경제적자유를 달성하기 위해선 2억으로 충분합니다

#경제적자유 #투자마인드 #퇴사 #오늘이군 #투자전략 #투자원칙 #QYLD #shorts

여유자금 2억이 있다면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습니다.
내일 출근하기 싫으신 분들은 끝까지 봐주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이군입니다.

경제적자유에 대해서 검색을 해보면 일을 하지 않아도 소득이 들어오는 상태를 말합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내가 사는 집 말고 주식이나 펀드, 상가나 오피스텔 같은 자산이 1년 생활비의 25배가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1년에 4천만원을 쓴다고 하면 자산만 10억이 있어야 한다는 얘기입니다.)

여러분이 만약 서울에 거주를 해야 한다면, 서울의 평균 아파트 가격 10억 수익형 자산 10억 총 20억이 있어야 경제적 자유가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목표는 클수록 좋다고 하지만, 20억은 커도 너무 커서 의욕이 떨어지게 되는데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 저는 여유자금 2억으로 경제적자유가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단, 이때 거주는 해결이 되었다는 것을 전제로 얘기하는 점은 양해 바랍니다.

예시로 미국에 QYLD라는 투자상품이 있습니다. (이 상품을 추천하는 것은 아니며, 이렇게도 가능하다고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미국의 나스닥이라는 시장에서 특정한 상품을 사고팔고 하면서 발생한 수익을 투자자에게 일정 금액 나눠주는 것인데 2021-06-28 가격 기준으로 1년에 12%(퍼센트) 정도 받을 수 있습니다
1년 기준으로 12%는 한 달에 1%입니다.
즉, 2억을 투자했다고 하면 한달에 200만원 정도 소득이 발생합니다.
세금을 제외해도 한 달에 169만원 정도가 되니 최소한의 생활비가 해결됩니다.
작아 보일 수 있지만 아껴 쓰면 충분히 한 달을 보낼 수 있는 큰돈입니다.
이렇게 여유자금 2억이 있으면 경제적 자유를 얻게 되실 수 있다는 것입니다.
20억보다는 좀 더 현실적이고 충분히 가능하다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나는 169만원은 너무 부족하고 더 쓰고 싶어 그러신 분들은 힘든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출퇴근하고 하루종일 하기 싫은 일 하면서 회사에 있지 말고 부업이나 간단한 아르바이트를 통해서 추가로 소득을 만들어서 더 쓰고 사시면 됩니다.
이때는 단순한 노동보다는 나에게 도움이 되고, 내가 평소부터 하고 싶었던 일을 하시면서 처음엔 소득이 작을 수 있지만 소득을 크게 키워가시면서 즐거운 인생을 만들어 나가시면 더욱 행복한 삶이 되지 않을까…

 439 total views,  4 views today

コメントを残す

メールアドレスが公開されることはありません。 が付いている欄は必須項目です